인터넷을 통해 학습자들이 세계 각 곳에 흩어진 정보와 학습전문가, 학습 동료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촉구함으로써 이미 종래의 매체들과 새로운 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종전의 교육방식에서 기술이나 매체가 단순히 지식의 전달 매체나 학습자의 기계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제공자로서
인터넷기반의 교육체제" 등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보는 관점도 있다. 이 글에서 필자는 위의 주요 정의를 모두 포괄하는 폭 넓은 의미로 e-learning을 생각한다. 즉 e-learning은 원격학습의 일환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학습체제이고 기존의 네트웍 학습, 인터넷기반 학습, 웹기반학습, 온라인 학
해당된다. 교육과 IT를 접목시킨 최초의 시도로써, 1890년에 시카고대학에서 실시한 우편학습으로 시작되었으며, 라디오와 TV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교육으로서 위성, 온라인, 인터넷 등을 이용한 온라인교육(Online Learning)이 그 포함 관계 내에 존재한다.
원격 수업은 시간에 따라 ‘동시적 원격 수업(실시간 원격 수업)’과 ‘비동시적 원격 수업(비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구분하며, 실시간 화상 교육 등의 동시적 원격 수업 역시 원격 수업으로 정의하였다.
2) 이러닝(e-Learning)과 원격 수업 비교
이러닝(e-Learning)이란 인터넷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수업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1 E-learning 산업 소개
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높은 교육열을 지닌 우리나라는 이러닝 산업 성장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러닝 산업이 크게 성장하였다.
이러
인터넷 수용의 초기 단계는 교육과 훈련 제공자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자연 그대로의 플랫폼을 공급하였다. 온라인 과정은 초기에 학습자가 클릭함으로써 진행하는 여러 가지 하이퍼링크의 웹 페이지로 구성되었다. 다른 학습자나 강사와의 공동 학습은 이메일에 의한 것만 가능하였다. 대부분
교육생으로 육성하려는 모습은 eLearning이 아니라 eTraining으로 작명하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 기존의 eLearning은 주변에 산재한 정보를 스스로 가공해서 지식으로 전환시키는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Learning how to learn)하기보다는 이미 전문가에 의해서 가공된 정보를 흡수(Absorbing information)하는 수동적인
교육(K-12)이 전체의 절반인 3,860억 달러, 다음으로 대학교 교육(P-2)이 2,680억 달러, 기업교육이 660억 달러, 유아교육이 400억 달러, 평생교육이 120억 달러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국에서 기업대상 e-Learning(Corporation Training)은 교육산업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확실한 시장 중의 하나이다. 아직까
교육 콘텐츠는 재생산에 들어가는 한계비용이 거의 없이 무한한 판매가 가능하고 더불어 교재나 교구 등의 온라인 판매도 가능해 e비즈니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Ⅱ.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개념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단일순환학습일까? 이중순환학습일까? e-learning의 정의는 매우 어렵다. 어떤
온라인에서 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으로 요즘 많은 사이버 대학 및 사이버 연수원에서 설치가 되어 있다.
d. e-러닝 포탈 서비스
-> e-러닝 서비스를 원하는 수요자들에 제공하는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메가스터디(수능/내신관련 사이트), 크레듀(기업교육 사이트)등이 포탈 서비스의 대표 사례